국내여행/속초

[속초 맛집]감자바우 감자옹심이 맛은 어떨까요?(허영만의 백반기행, 주차, 포장주문)

정미다리뷰 2022. 1. 13. 10:30
728x90
반응형

감자바우

허영만의 백반 기행 맛집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지난번에 강릉의 감자옹심이 미역국 맛집인 가연장을 리뷰했었는데요. 그때 먹었던 감자옹심이가 생각나서 이번 속초에 간 김에 감자 옹심이 맛집을 찾아봤어요. 처음에 방문한 곳은 공가네 감자옹심이라는 감자옹심이 파는 곳인데요. 이곳은 포장은 안 된다고 해서 다시 찾아본 곳이 감자바우였어요. 

 

 

 

 

 

 

 

감자바우

 

주소 :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239

전화 : 033-632-0734

영업 : 09:30 - 20:00

메뉴 : 감자옹심이(8,000원)

 

 

강원도 속초 감자바우 후기

속초 감자바우 감자 옹심이 솔직 리뷰

 

 

석봉도자기 앞 공영주차장

 

속초 감자바우에는 가게 바로 옆 약 2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주차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인근에는 설악로데오거리 공영주차장과 석봉도자기 앞 주차장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저는 석봉도자기 앞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동했어요. 

 

제가 이용한 석봉도자기 앞 공영주차장은 무료였고요. 주말 오후 1시에도 주차공간은 여유롭였습니다. 인근에는 감자바우, 칠성 조선소 카페, 베이커리 가루, 궁전 기지 떡집 등 유명한 맛집이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쉬어가면서 이동하기 편해서 석봉도자기 앞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속초 감자바우 외관

 

저는 석봉도자기 앞 주차장에서 감자바우까지 걸어갔는데 약 7분 정도 걸렸어요. 제가 갔을 주말 오후에는 칠성 조선소 카페 골목에 차들이 붐볐기 때문에 걸어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감자바우 건물과 주차장

 

속초 감자바우 외관과 바로 옆에 주차장이에요. 2대 정도 주차 가능한 것 같아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감자옹심이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도 나온 감자옹심이라고 하네요. 그 옆에는 옹심이 만드는 과정도 나와있어요.

 

 

 

식당 안에 있는 액자에는 생생정보통에도 나온 옹심이 맛집 인증해놓았네요.

 

감자바우 메뉴

감자바우 내부 인테리어는 오래된 식당 모습이에요. 사람이 많아서 내부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감자옹심이, 회덮밥, 회국수, 회무침, 쟁반국수, 감자전 이렇게 6가지 메뉴만 팔고 있어요.

 

감자옹심이(8,000원) 포장은  2인분부터 가능해요. 포장 주문하면 대기시간 약 1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미리 전화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2인분은 감자탕 용기에 가득 담아줄 정도의 양이기 때문에 3명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수저를 안 넣어주시기 때문에 픽업하실 때 필요하신 분은 따로 말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감자바우의 감자옹심이 리뷰:

감자바우 감자옹심이

 

정미다의 주관적인 리뷰를 말씀드리자면, 추운 겨울이라 그런지  따뜻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감자 옹심이는 수미감자를 갈아서 만드셨다고 했는데 중간중간 쫀독하게 안에서 씹히는 감자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감자옹심이 모양은 손으로 대충 만든 듯 제각각인 것도 좋았고 식감도 좋았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진 않지만 수제비도 있었는데 감자 옹심이 때문에 손이 가질 않더라고요.

 

국물에는 호박으로 추정되는 것과 여러 가지 재료가 많이 들어가 있었고 약간 걸쭉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순딩 순딩하게 먹는 저도 삼삼하고 건강한 맛으로 느껴졌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다음 맛집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맛점 하세요. :) 

 

 

[속초]칠성조선소 카페::소금버터빵, 바닐라빈 카페라떼 후기(주차, 사진맛집, 청초호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