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속초

[속초]강원도 속초 해수욕장 겨울 바다보러 가요~(국내 추천 여행지, 공영 주차장)

정미다리뷰 2022. 1. 19. 13:50
728x90
반응형

#속초해수욕장 #겨울바다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코로나 언제쯤 사라질까요? 답답한 일상일지도 모르겠지만 바다를 보면 확실히 스트레스가 해소가 되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바다는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속초는 당일치기로 다녀온 곳이라 일정이 빡빡했지만, 속초 해수욕장 근처에는 보사노바 카페가 있으니까요! 겸사겸사 바다도 구경해 볼까요?

 

 

주차는 어디에 할까요?

# 속초해수욕장 제2공영주차장

주소 : 강원 속초시 조영동 1450-8

전화 : 033-630-6231

운영시간 : 매일 00:00~24:00

결제방식 : 카드

요금 : 기본 120분 1,000원

            추가 360분 1,000원

            일 최대 4,000원

 

 

 

동해고속도로 설악산 뷰

 

속초 시내 진입하기 전 동해 고속도로 종점에서 설악산 뷰가 갑자기 펼쳐집니다. 겨울이라 하얀 눈이 소복소복 쌓인 모습이에요. 장관입니다. 절경입니다. 저는 서울에서 출발해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고 달렸더니 4시간이 안걸렸어요.

 

속초

 

속초 시내에 진입하면 초입부에 'Welcome 속초'라고 반겨줍니다. 급 관광온 기분이 들어서 사진 찰칵했습니다.

 

속초 해수욕장 제2공영주차장 무인정산기

 

사진은 속초 해수욕장 제2공영주차장 무인정산기로 요금은 유료입니다. 2시간까지는 기본 1,000원이에요. 저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맘 편하게 둘러봤습니다. 보사노바 카페에 가실 분들은 카페 전용 주차장이 있는점 참고해주세요!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

 

속초해수욕장 제2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나서 속초해수욕장 가는길에 2018년도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였던 수호랑, 반다비가 반겨줍니다. 둘다 코로나로 마스크를 쓰고 있어요.

 

이철희: Falling in Love

 

속초 해수욕장 입구에는 최근에 설치되었다는 이철희 작가님의 조형물이 있어요. 주제는 'Falling in Love',부제는 'kiss'라고 하는데요,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조각상이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다르고 아침과 노을 질때의 모습이 다르다고 하니 사진찍으실 분들은 여러 각도에서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눈이 쌓인 조각상이 멋져보이네요.

 

속초해수욕장 테마파크 대관람차

 

속초 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테마파크 속초아이대관람차는 공사중이었는데요. 올 3월에 가동 예정이라고 기사에 나와 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속초여행 : 사진스팟

#속초 여행 사진 스팟입니다. 옆에 '조도'는 속초의 제5경으로 새들이 많이 찾은 섬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조도'라고 하는데요, '소야팔경', '논산조양'이라 하여 이 일대 일출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속초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에는 속초 초성 조형물 'ㅅㅊ'가 있는데요, 마치 속초가 해수욕해서 글자 윗부분만 나와있는것만 같은 모습이어서 참신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 초성 조형물도 사진스팟이라서 사진 찍어줘야 합니다!

 

속초 해수욕장

 

#속초 바다 와 멋지네요! 어디서 본듯한.. 조금만 더 가면 바로 옆 강릉 바다와 닮아있습니다. 강릉바다 안목해변은 모래알이 굵고 하얀 조개가 많이 보였는데요, 속초 해수욕장에는 조개는 거의 안보이고 고운 모래알로 되어있네요.

 

속초 해수욕장

 

넘실넘실 밀려왔다가 촤르륵 퍼지고 다시 몰려나가는 파도를 보면서 한참 파도멍하고 있었어요! 이래서 바다보러 오나봐요..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가 되는 기분이었어요!  포스팅 하단에 움짤이 아닌 리얼 파도소리가 담긴 동영상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속초 해수욕장 모래

 

눈이 내렸던 겨울바다라 신발은 벗지 못했는데요, 조금 따뜻해지면 바지 걷어올리고 모래 밟기하면서 파도따라 걸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바다는 알고 있지만 실제로 보고 체험하기는 쉽지 않은 일인데요. 여행은 새롭고 보기 드문 것을 보고 체험하는 것만으로 의미있고 기억에 남는것 같아요. 스트레스 받는 일상이지만 파도 영상보면서 스트레스 날려보자구요!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