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송리단길맛집]'단디' 대창덮밥 호르몬동 후기(메뉴, 석촌호수 데이트코스)

정미다리뷰 2022. 2. 4. 11: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이 날 부제가 '배고픈 건 못 참아!'였나 봅니다. 송리단길의 수제버거 맛집인 '다운타우너'에서 포장 주문을 하고 난 후 바로 뒷 건물에 '단디'를 발견하고는 폴짝폴짝 뛰었는데요! '단디'는 이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위시리스트 맛집인데다 제가 또 대창 덮밥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대창덮밥의 원조집이라는 단디의  '호르몬동'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단디

 

위치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7

전화 : 0507-1322-5335

영업 : 11:30 - 21:3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14:30, 21:00라스트오더)

주차불가

메뉴 : 호르몬동 11,000원

URL : http://instagram.com/dan.di__

 

단디 호르몬동 리뷰

단디 호르몬동 대창 덮밥 솔직후기

#단디 간판

저는 주말 저녁 식사시간에 방문했습니다. '단디'는 송리단길의 수제버거 맛집인 '다운타우너' 바로 뒤에 있는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의 간판이 바로 눈에 띄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단디'는 강남구 삼성동과 마포구 연남동에도 지점이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단디 외관

단디 매장 들어가는 출입문 바로 왼쪽 벽에 메뉴판대기 리스트가 붙여있었어요. 제가 갔을 당시 주말 저녁 식사시간에는 빈 좌석이 거의 없었고요. 대기 리스트에는 1팀 정도 대기 중이었습니다. 포장 주문은 계속 들어오는 것 같았습니다.

 

#단디 메뉴판

메뉴는 크게 세트와 덮밥, 사이드, 음료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메뉴 가짓수는 그리 많지 않았어요. 메뉴를 읽어보니 '단디'는 '단단히'라는 경상도 방언이라고 하네요. 덮밥은 불 대창 소스로 변경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덮밥 : 부타동, 야끼 규동, 호르몬동, 특 호르몬동, 사케동, 아나 고동

사이드 : 단디 다마고, 가라아게, 에비 프라이

 

#단디 매장

저녁 식사 시간이라 단디 매장 내부는 사람이 정말 많아서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요, 아래의 사진에서 대략적인 매장 내부를 볼 수 있어요. 매장은 그리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테이블과 좌식, 혼밥 하기 편한 아일랜드 테이블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단디는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어요. 매장 바로 옆 좌측 도로는 주정차 금지 구역으로 단속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단디 호르몬동 포장 구성

호르몬동 150g : 직화에 구워낸 중독적인 매콤한 맛과 식감의 원조 한우 대창 덮밥 11,000원

 

저는 단디에서 호르몬동 11,000원을 포장 주문했습니다. 따로 예약하고 가지 않았기 때문에 매장에서 주문을 했고요. 대기시간 약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대기시간 줄이실 분들은 미리 예약 주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호르몬동을 주문하면 호르몬동과 달걀, 양파절임, 깍두기, 부추무침, 국, 와사비 이렇게 포장해주네요.

 

#단디 호르몬동

추운 날씨에 포장 주문해서 용기에 수분이 송골송골 맺혀있었어요. 날달걀은 따로 포장해주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되는데요, 저는 덮밥 위에 올려서 먹었습니다.

 

 

#단디 '호르몬동' 대창 덮밥 리뷰:

우선 '호르몬동'의 첫 느낌은 직화 향이 나는 달큼한 맛의 맛있는 대창 덮밥이었어요. 대창은 생각보다 작고 양이 적어서 아쉬웠지만 야들하고 부드러워서 좋았어요. 그리고 전 대창 덮밥 러버라서 다른 재료 거의 없이 대창으로만 토핑 되어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대창 덮밥은 먹다 보면 느끼하기 때문에 콜라랑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저는 추운 날 포장 주문해서 그런지 몰라도 밥알이 마르고 딱딱해서 이 점이 아쉬웠고, 제가 단것을 잘 먹는 편인데도 좀 달게 느껴졌어요. 단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해주세요! 저는 이날 평범하게 먹었지만 언젠간 따뜻하게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