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세곡동]리브팜::갓 수확한 채소로 만든 '리코타 치즈 샐러드' 리뷰

정미다리뷰 2022. 4. 16. 11:30
728x90
반응형

깨끗하고 신선한,

리브팜 리코타 치즈 샐러드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강남구 세곡동에서 괜찮은 샐러드 가게를 발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하게 되었는데요. 리브팜은 스마트팜으로 실제로 그곳에서 수경재배로 야채를 기르고, 바로 수확해 판매하는 곳이에요. 리브팜은 어떤 공간이고, 어떤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리브팜 세곡점

 

위치 : 서울 강남구 헌릉로 569길 39 1층 Livfarm

전화 : 02-6204-8179

영업 : 09:00 - 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포장,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리브팜 스마트팜

강남 세곡동 세곡천에서 산책하다가 출출해져서, 은곡 빵집으로 가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리브 팜 도시 농장의 모습이에요. 스마트팜은 지하철에서 잠깐 지나가다가 쓱 구경만 하고 지나갔는데, 실제로 보니까 미래 농장을 구경하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문이 살짝 열려있길래 이때다 싶어서 사진 찍어봤어요. 자세히 보니까 파이프 관에 샐러드 식물들이 수경으로 재배 중이었고, 풍량 역할을 하는 선풍기와 햇빛인 조명들, 그리고 직원분께서 계속 돌아다니시면서 물을 분무 중이시더라고요! 제가 보기만 해도 흥미로웠는데, 아이들과 함께 오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았어요!

 

#리브팜 세곡점 외관

위에서 본 리브팜 사진은 상가의 옆면 쪽인데요. 정면만 보고 지나쳤다면, 안쪽이 잘 안 보여서 스마트팜인지 모르고 지나쳤을 것 같아요. 리브팜은 은곡 빵집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근처에 살고 있는 친구도 은곡 빵집은 이용해봤지만 리브팜은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았다고 해서 이때다 싶어서 들어가 봤어요!

 

#리브팜 메뉴

리브팜은 주문 즉시 오늘 수확한 채소로만 고객한테 판매한다고 합니다. 

 

#리브팜 '케일 해독 주스'

리브팜에서 판매 중인 채소들은 카이 피라, 이자벨, 버터 헤드, 제페토, 케일, 바질, 루꼴라를 판매하는 중이고요. 케일 해독주스도 할인 중인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야채 갈아진 것은 선호하는 편이 아닌데요, 리브팜의 케일 주스는 언젠간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리브팜 내부 전경

세곡동 리브팜의 내부 전경입니다. 안쪽의 스마트팜까지 고려한다면 생각보다 넓은 공간이었지만, 테이블은 몇 개 없었어요. 어떤 분이 들어가면 공기가 다르다고 했는데,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리브팜 바질

따로 오른쪽 진열대에는 바질로 추정되는 채소들이 크기별로 진열되어 있었는데 환풍기가 있는 걸로 보아 이것도 재배 중인 것 같았어요.

 

#케일, 이자벨, 카이 피라, 버터 헤드, 제페토, 루꼴라

샐러드 만드는 작업대 오른쪽으로는 바질을 제외한, 리브팜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표 채소들의 설명과 실물이 있었는데요. 제가 맛있게 먹었던 이자벨과 카이 피라의 꽃다발같이 풍성한 완전한 모양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케일이 소고기보다 철분이 많은 채소라니요, 이런 설명들 좋네요. 리브팜 채소의 수경재배 과정 등도 설명글이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아요!

케일 : 비타민과 미네랄일 풍부하고, 같은 무게당 소고기보다 철분이 많은 채소

이자벨 : 풍성한 잎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이자벨 상추는 식탁에 더하는 꽃다발

카이피라 : 속이 꽉 찬 카이 피라는 단맛이 많고 넓은 잎을 가진 유럽 양상추

버터 헤드 : 매끈한 표면과 고소한 풍미

제페토 : 부드러운 식감과 상쾌한 맛

루꼴라 : 항산화 성분들이 가득한 싱그러운 향과 은은한 매콤함

 

메뉴판에는 없었지만 채소만 따로 판매하는 것 같더라고요. 자세한 사항은 리브팜에 문의해주세요!

 

#리브팜 메뉴판

메뉴는 크게 샐러드, 샌드위치, 케일 주스, 커피, TEA, 나머지 음료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저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11,500원)를 주문했어요. 

 

반응형

#리브팜 샌드위치 진열대

샐러드를 주문하면 드레싱 한 개가 무료로 나오는데요, 종류는 유자, 발사믹, 오리엔탈 등이 있었던 것 같아요. 드레싱 추가는 1,000원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리브팜 원산지

샌드위치, 샐러드 재료들 원산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리코타 치즈 샐러드

샐러드를 주문하면 옆에서 즉석 해서 오늘 수확한 채소들로 샐러드를 만들어주세요. 무엇보다 샐러드가 정말 싱싱해 보였어요!

 

#리브 팜 리코타 치즈 샐러드 포장

저는 이렇게 리코타 치즈 샐러드를 포장 완료입니다! 

 

#리코타 치즈 샐러드 후기:

리코타 치즈 샐러드에는 레몬 리코타 치즈, 사과, 건크랜베리, 병아리콩, 구운 아몬드, 삶은 계란, 채소가 있었어요. 메뉴 설명에는 어니언 칩이 들어간다고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푸레이크가 들어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어니언칩이 불호라서 더 좋았어요. 건 크렌베리도 많이 달지 않고 병아리콩은 고소하고 구운 아몬드는 풍미랑 식감을 살려주고 모든 재료가 신선하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채소가 정말... 싱싱하고 좋았어요! 다른 분 후기에서 채소에서 단맛이 난다고 하던데, 저는 드레싱을 먼저 부어버려서 잘 모르겠더라고요. 다음에는 채소만 먼저 먹어봐야겠습니다! 양은 꽤 넉넉해서 혼자 먹어도 충분했어요! 샐러드 좋아하시는 분들은 리브팜 채소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저는 다음에는 야채만 들어간 그린 샐러드 먹으러 또 방문해야겠습니다! 오늘도 맛점 하세요. XD

 

[캐쉬워크]만보기 앱테크로 생활비 방어해요!(추천인 코드, 적립 방법)

 

[캐쉬워크]만보기 앱테크로 생활비 방어해요!(추천인 코드, 적립 방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테크는 <캐시워크>라는 앱이에요. 저는 앱테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앱린이 이지만 주로 시간을 소모하지 않는 출석체크 앱테크를 선호하는 편

jungmida.tistory.com

[꿀팁]디지털 원패스::공동인증서 없이 아이디로 여러 정부사이트 편하게 이용하세요.

 

[꿀팁]디지털 원패스::공동인증서 없이 아이디로 여러 정부사이트 편하게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얼마 전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를 접속하려다가 공동(구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고민하다가, 디지털원패스에 회원 가입하여 간단하게 아이디와 본인인증만으로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