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올림픽공원카페]프로퍼 커피바:: 귤잼 버터스콘, 바질토마토데니시(메뉴, 갬성사진맛집)

정미다리뷰 2022. 2. 27. 11:40
728x90
반응형

귤잼 & 버터 스콘 원탑 맛집 PROPER COFFE BAR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올림픽공원에 놀러 갔다가 출출해져서 인근 카페를 검색하다가 찾은 맛집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올림픽공원 인근에 있고 방이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프로퍼커피바 PROPER COFFEE BAR 카페입니다. 프로퍼 커피바시그니처 메뉴귤쨈 & 버터 스콘이고요. 이 스콘을 먹고 나서 저의 최애 빵집 중에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프로퍼 커피바

위치 :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22길 6 유진빌딩

전화 : 0507-1408-0703

영업 : 10:00 - 22: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 귤쨈 & 버터 스콘(5,300원), 바질 토마토 데니시(5,700원)

 

#프로퍼 커피바 외관

방이역 올림픽 공원 인근에 위치한 프로퍼 커피바의 외관이에요. 조금 오래된 건물이었는데 외관을 노출 콘크리트로 인테리어 해서 멋스럽게 잘 어울리더라고요. 글씨체도 조화롭고요. 바깥 창문에서 빵들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살짝 보였는데 유럽 잡지에 나오는 장면같이 디피 되어 있었어요. 바로 앞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잘 못 볼 것 같아서 아쉽더라고요. 

 

#프로퍼 커피바 주차공간

저는 이 날 일이 있어서 올림픽 선수 기자촌 아파트에 주차하고 프로퍼 커피바로 이동했는데요. 주차는 이렇게 카페 앞에 3대 정도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안에 손님이 많아서 주차공간은 없었어요.

 

#프로퍼 커피 바 입구

이곳은 글씨체도 왠지 갬성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테이크 아웃은 20% 디스카운트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빵 사러 들어가보겠습니당!

 

#프로퍼 커피 바 오픈형 주방

프로퍼 커피바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카페 내부 모습이에요. 입구만 보고 작은 가게일 거라고 예상했는데요. 생각보다 넓어서 놀랐어요.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나 차 만드는 모습 구경할 수 있고요. 핸드드립은 주문받자마자 커피 내리는 모습을 코앞에서 볼 수 있었어요. 커피 내리는 공간은 저기 뒤쪽이랑 옆쪽에 있고 바로 앞에 커피 바 넓은 자리는 빵들이 가득 진열이 되어 있었어요. 우선 커피 바쪽에 진열된 빵들 먼저 소개시켜 드릴게요!

 

#프로퍼 커피바 베이커리

위켄드 케익, 얼그레이 파운드, 바나나 파운드, 딸기 데니쉬, 잠봉 뵈르 샌드위치, 초리조 & 토마토 샌드위치

 

베이커리 카페들은 인테리어도 그렇지만 빵들의 디자인이나 종류 등 각각 특징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요 가게 프로퍼 커피 바의 빵들은 정말 갬성적인것 같아요. 가게 인테리어랑 소품도 그렇고 베이커리 진열도 남달랐어요!

 

애플 브리치즈 샌드위치, 바질 토마토 데니시, 데니시 소시지롤

 

가격은 비싼 편이었지만 빵들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저는 바질 토마토 데니시가 맛있다는 후기를 봤기 때문에 요거 픽했고요. 

소프트 롤 에그 마요, 에스프레소 케익, 당근 케익, 애플 크럼블

 

시오빵

 

물론 요즘 핫한 빵인 시오빵=소금빵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창가 쪽에 진열된 빵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창가 쪽에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약 12종류의 빵이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갬성 넘치는 진열 보세요.. 저는 잡지 위 접시에 빵 들 진열되어 있는 모습 처음 보는것 같아요. 그냥 찍어도 사진 인스타 갬성 사진 맛집이었습니다. 이 진열대에는 스콘 종류가 많았어요.

 

레몬 마들렌, 귤쨈 & 버터 스콘, 마카다미아 초코쿠키, 블랙티 무화과 스콘, 플레인 스콘, 헤이스콘

 

각 메뉴 아래에는 빵 고르는 데 도움을 주는 재료나 특징 등이 아주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이곳의 원탑 NO1은 귤쨈 & 버터스콘이구요.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저도 이 빵을 담았어요.

호두 크린베리 스콘, 단호박 파이, 크리스마스 빅토리아

 

대형 베이커리도 좋지만 프로퍼 커피바같이 베이커리 종류는 많진 않지만 시그니처 메뉴가 확실한 곳을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프로퍼 커피바 음료 메뉴판

프로퍼 커피바의 커피 음료 메뉴판입니다. 음료 메뉴는 크게 브루잉, 커피, 커피 외 음료, 빈, 프레시 주스, 에이드, 티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다른 곳에서 마실 예정이었기 때문에 패스했지만 테이크 아웃 커피는 20프로 할인된다고 하니까 다음에 헤이 라떼 먹어보려고요.

 

#프로퍼 커피바 기프트 카드, 핸드드립 메뉴판

프로퍼 커피바 기프트 카드 선불카드도 판매하고 있네요. 핸드 드립 커피 메뉴도 참고해주세요!

 

#프로퍼 커피바 카페 인테리어

프로퍼 커피바 내부는 안쪽이 깊어서 생각보다 넓었고요. 입소문이 많이 나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노출 콘크리트로 인테리어 되어 있는데 바닥부터 조명, 가구, 식물 플랜 테리아까지 조화롭게 잘 어울려서 인상 깊은 곳이었어요. 심지어 커피 바에 있는 행주까지.. 소품 하나하나 신경 쓴 것 같았어요. 

 

#다양한 소품들

카페 한 코너에는 다양한 머그와 그릇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프로퍼 커피바는 디자인 포디움이 운영하는 곳으로 리빙샵, 편집샵, 핀란드 아라비아 빈티지를 판매하는 카페라고 하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서 구경도 하고 차와 빵도 드시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프로퍼 커피바 빵 만드는 곳

가장 안쪽에는 프로퍼 커피바 베이커리를 만드는 빵 공장이 있습니다. 베이킹하는 모습 볼 수 있게 투명한 유리로 인테리어 하는 것이 요즘 카페 트렌드인 것 같아요. 저로서는 눈이 즐거워지는 공간이었어요. 자세히 보면 오븐에서 빵을 구워지고 있고 바로 옆에는 완성된 빵을 식히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바질 토마토 데니시 리뷰:

저는 바질 들어간 빵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같이 갔던 친구가 좋아해서 구매해봤어요. 바질 토마토 데니시는 페스츄리 빵 위에 크림치즈, 토마토, 바질, 피자치즈가 올라가 있는 빵이에요. 단면을 보면 두껍지 않은 기다란 빵에 페스츄리의 바삭함이 살아있었는데요. 겉은 바삭 안쪽은 크림치즈로 부드러웠고 바질향은 향긋했고 무엇보다도 토마토가 너무 맛이 있었어요. 바질+토마토+크림치즈=꿀 조합!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귤쨈 & 버터스콘 리뷰:

프로퍼 커피바의 시그니처 넘버원 메뉴인 귤쨈 & 버터스콘이에요. 포장 주문해서 꺼냈는데 버터랑 쨈이 밀려 나와있어서 더 맛있게 보이더라고요. 귤잼은 프로퍼 커피바에서 직접 만들었고 버터는 고메 버터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정미다의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너어무 맛있었어요. 스콘은 담백하고 귤잼은 달달 상큼하고 고메 버터는 고소한 것이 이 셋의 조화가 정말 미쳤어요! 역시 시그니처 메뉴인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저는 그럼 다음 맛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맛빵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