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광교 카페]르디투어 빨미까레, 아인슈페너 리뷰(주차장, 메뉴, 원두정보)

정미다리뷰 2022. 2. 17. 12: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주말에 용인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 본누벨에 갔다가 10분 거리에 곽희수 건축가님이 설계한 유명한 건축물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게 되었는데요. 광교 르디투어는 수원 디자인 대상도 받은 유명한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르디투어는 광교에서 핫한곳이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건축물만큼이나 빵과 커피도 맛있었던 광교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르디투어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웰빙 타운로 36번 길 46-234 1~3층

전화 : 0507-1434-0072

영업 : 10:00 - 21:00 매일( 20:30 라스트 오더)

메뉴 : 아인슈페너(6,500원), 빨미까레(4,600원)

주차 가능(바로 아래에 주차정보 있어요!)

 

계곡뷰를 감상할 수 있는 15분 거리에 위치한 모소밤부의 이색적인 대나무 라떼도 참고해주세요!

 

[용인 고기동 카페]모소밤부::밤부 라떼 대나무 라떼(feat.계곡뷰, 주차)

밤부 라떼 이색 메뉴가 있는 mosobamboo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주말에 용인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를 놀러 갔다가 인근에 고기리 계곡 뷰를 볼 수 있는 다이닝&카페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게

jungmida.tistory.com

 

#르디투어 전용주차장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23

운영 시간 : 24시간

이용 요금 : 카페 이용 시 2시간 무료/최초 30분 5,000원/초과 10분 1000원/일일 주차요금 30,000원

 

 

내비게이션 안내를 따라가면 본누벨에서 출발해서 르디투어는 인근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르디투어는 도시와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고 굽이굽이 길을 지나 올라가다 보면 주차요원이 안내해주십니다. 좋은 점은 르디투어 전용주차장이 따로 있어요. 다만 많은 차들이 카페 인근 갓길 옆쪽에 세워두기 때문에 진입 전 후 잘 보고 운행해서 들어가셔야 할 것 같아요. 

 

#르디투어 전용 주차장 이용안내

광교 르디투어 전용주차장 이용 안내표예요. 르디투어 매장에서 결제할 때 점원분께 차량등록을 요청하시면 되고요, 카페 이용객은 넉넉하게 2시간까지는 무료이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르디투어 외관

르디투어 카페는 전용주차장에서 2분 정도 안쪽으로 들어가면 나옵니다. 처음에는 어디인지 몰라서 지도를 보고 찾았는데요. 사람들과 차가 가는 방향으로 가면 되더라고요. 사진은 곽희수 건축가님이 설계하신 르디투어 외관인데요. 실제로 보면 규모가 더 크고 독특했어요. 벽면은 거의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날씨 좋은 날 오면 시원한 뷰를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주말 오후 늦게 방문해서 그게 아쉽더라고요.

 

Bienvenue Le Detour

우연히 돌아가던 길에서 만나게 된 뜻밖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르디투어 빵 공장

르디투어 입구에 들어서면 빵 진열대 바로 옆에 빵 만드는 공간이 있어요.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시원하게 안쪽이 보여서 사진 찍을 수 있었고요. 저는 빵 나오는 시간이 지난 시간인 주말 오후 늦게 가서 아쉽게도 빵 만드는 모습은 볼 수 없었어요. 이 공간에서 수많은 빵들이 나온다고 생각하니 신기하네요!

빵공장 바로 옆에는 층별 안내와 엘리베이터와 화장실이 있었어요.

커피 바와 베이커리 공간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는 층계에는 이렇게 전시회 같은 공간이 있어요. 이곳에서 사진 찍으면 무조건 갬성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꼭 찍고 지나가야 하는 포토존입니다!

 

2층 올라가는 계단이 굽이 굽이 층과 계단의 구분이 잘 안 되더라고요. 주말 오후 늦게 가서 사람이 정마알 많았기 때문에 공간을 사진으로 다 담지 못했지만, 3층 라운지라고 불리는 곳은 계단 곳곳 좌식 공간이 있었어요. 우리나라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좌식문화를 공간으로 잘 표현한 건축물인 것 같았어요. 루프탑에는 온돌시스템도 갖춰져 있다고 해요.

 

2층에 올라가면 이렇게 테라스 공간도 있어서 날씨 따뜻해지면 층별 테라스와 루프탑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계단을 올라가다 보면 베이커리 공간도 볼 수 있었어요. 전체 공간이 유명한 미술관, 전시공간 같이 멋있어서 용인 광교에 오면 꼭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공간이구나 했습니다.

 

#르디투어 베이커리 진열대

자 이제 본격적으로 빵순이 마음 급해지는 빵 코너입니다. 입구 바로 옆에 베이커리 진열대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빵을 고르고 주문하고 좌석으로 올라가는 동선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창밖 뷰부터 빵들.. 전체적인 전경이 너무 황홀하네요!

 

바로 왼쪽에는 빵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빵공장이 있어요. 진열대를 보면 처음부터 훅 끌어당기는 디자인의 페이스트리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르디투어 베이커리는 건축물만큼이나 디자인에 신경 쓴 것 같았어요.

 

딸기 데니쉬-페이스트리, 르디투어 페이스트리

솔티드카라멜-시나몬 구겔호프 케이크, 넛츠-카라멜 크루아상

 

딸기 데니쉬-페이스트리

사워 큐브 페이스트리

넛츠-카라멜 크로넛, 뺑 스위스

뺑 스위스, 빨미까레

사워크림 페이스트리-맘모스, 다쿠아즈 페이스트리 맘모스, 퀴니아망, 우유 탕종 식빵

퀴니아망, 올리비에 삐따, 무화과-크랜베리 깜빠뉴

무화과-크랜베리 깜빠뉴는 무설탕이라고 해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좋을 것 같은 메뉴였어요.

 

메이플 치즈 브레드, 찰보리 크림치즈 단팥빵, 토마토-시금치 페이스트리, 토마토 올리브 카레 치즈 브레드, 어니언 브레드

 

메이플 치즈 브레드라고 호떡 같이 생긴 빵은 먹어보고 싶었는데 여기 오기 전에 본누벨 이외의 다른 곳에서 빵을 잔뜩 샀기 때문에 사지 못했어요. 다음에 가게 되면 메이플 치즈 브레드 꼭 먹어보고 싶네요!

누룽지 브레드, 흑미 앙버터

르디투어는 빵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주말 오후 늦게 갔는데도 품절된 빵 없이 다양한 빵의 재고가 있는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이날 과자같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빨미까레를 선택했어요!

 

#르디투어 커피 바, 주문 카운터

#르디투어 음료 메뉴판

르디투어 메뉴는 크게 에스프레소와 차, 시그니처, 에이드와 주스로 이루어져 있고요. 에스프레소 음료는 세 가지 원두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어요. 사진에도 있지만 아래에 세 가지 원두 설명 참고해 주세요! 선택사항을 요청하지 않으면 펠트 클래식 원두로 나오니까요, 산미 있는 원두나 디카페인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드리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펠트 클래식 원두 : 밀크와 다크 초콜릿 단맛, 견과류의 고소함

펠트 시즈널 원두 : 잘 익은 과일의 산미와 향에 칼라멜 같은 단맛

펠트 디카페인 원두(0.5) : 흑설탕 같은 단맛, 은은한 산미, 견과류의 고소함의 디카페인 커피

 

저는 음료는 르디투어의 시그니처 메뉴인 아인슈페너(6,500원), 펠트 클래식 원두로 선택했고요. 주문 대기는 없었지만 주문이 빨리 이뤄졌기 때문에 원두 선택의 시간이 없어서 지나고 보니 아쉬웠어요.

 

#르디투어 아인 슈페너 후기:

르디투어 아인슈페너 펠트 클래식 원두

우선 아인슈페너 크림은 묵직한 제형의 크림이 아닌 가볍고 부드러운 크림이라서 좋았고요. 펠트 클래식 원두는 산미가 적은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었고 연한 커피였어요. 고소한 풍미랑 달달한 맛 때문에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르디투어 빨미까레 후기:

르디투어의 빨미까레에요. 일단 외관은 겹겹의 페스츄리와 사이사이에 초콜릿 쿠키가 있고 초코 코팅 위에는 견과류가 뿌려져 있어요. 저는 빨미까레는 아우의 베이커리에서만 먹어봤는데요. 르디투어 빨미까레아우어 베이커리만큼 맛있게 먹었습니다. 겹겹이 쌓인 페스츄리는 묵직하지 않았고 코팅된 초코 위의 견과류와 초콜릿 쿠키에도 견과류가 들어있어서 씹는 맛이 있어서 좋았어요. 톡 부러질 정도로 바삭했지만 입안에 거슬리는 식감은 아니었어요. 다음날까지 먹었는데도 바삭함이 살아있더라고요.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빨미까레는 기본으로 사 올 것 같아요. 그럼 저는 다음 맛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맛빵 하세요!

 

 

 

[광교엘리웨이카페]'밀도' 허니 러스크 원탑 맛집(앨리웨이 주차, 광교호수공원 데이트)

쫀독 겉바 속촉 허니 러스크 맛집 밀도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주말에 광교 호수공원 인근에 있는 광교 엘리웨이에  있는 '밀도'라는 베이커리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밀도는 식빵과 소금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