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단양

[단양 구경시장]다르다면, 까치먹거리 후기(ft.떡갈비 비빔밥, 메밀배추전)

정미다리뷰 2022. 5. 29. 11: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단양 구경시장에서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대기 시간 동안 같이 먹을 몇 가지 음식을 주문해봤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곳은 구경시장 내에 있는 '다르다면''까치 먹거리'입니다. 간단한 메뉴 소개와 함께 리뷰도 같이 해볼게요!

 

단양 구경시장 안에 있는 찐 맛집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리뷰도 참고해주세요!

[단양여행]구경시장 원탑 맛집::흑마늘누룽지닭강정, 카페단빵 할인 정보(feat.주차, 메뉴)

 

[단양여행]구경시장 원탑 맛집::흑마늘누룽지닭강정, 카페단빵 할인 정보(feat.주차, 메뉴)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에 패러글라이딩의 도시이자 마늘의 도시인 단양에 다녀왔는데요. 이날 날씨도 좋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단양 시내 곳곳에 패러글라이딩이 날아다니

jungmida.tistory.com

다르다면

 

위치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 4길 27

전화 : 0507-1498-9797

영업 : 매주 월, 화 정기휴무일

10:30 - 17:30(수, 목, 금, 토)

10:30 - 17:00(일)

방송 : 생방송 오늘 저녁 1778회 흑마늘 비빔밥

 

#단양 구경시장 주차장

단양은 관광객과 지역민을 위한 무료주차장이 잘 조성되어 있었어요. 단양 구경시장 이용하실 분들은 하상 공영 무료주차장 단양 구경시장 공영 무료주차장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요. 저는 주말에 방문해서 지상에는 주차는 못하고 하상 공영 무료주차장을 이용했어요. 하상 공영주차장은 남한강 강변을 따라 있는 기다란 모양의 주차장이었고요. 공간이 넓어서 주말에도 걱정 없이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양 구경시장 입구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어요. 마늘의 고장답게 구경시장 입구에서부터 마늘순대, 마늘빵, 마늘 닭강정, 마늘 떡갈비 심지어 아이스크림까지 마늘 먹거리가 많았고요. 이곳은 닭강정이 유명해서 사람들 손에는 닭강정 포장 박스가 하나씩 들고 있어서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습니다!

 

#단양 구경시장 다르다면 외관

다르다면은 흑마늘면을 직접 뽑아 사용하는 흑마늘면, 비빔밥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단양 구경시장 거의 정 가운데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은 지나갈 수밖에 없는 위치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다르다면 흑마늘면&비빔밥 

다르다면에 오기 전에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대기를 걸어놓고 온 상태였기 때문에 (대기시간 50분) 배가 많이 고픈상태였어요. 같이 간 친구가 이 포스팅을 보고 밥을 먹어야겠다고 테이크 아웃하러 들어갔습니다.

 

#단양 다르다면 식당 내부

사람이 많아서 사진은 찍진 못했지만 안쪽 테이블은 8개 정도로 앉을 공간은 충분했어요. 단양 구경 시장 내에서 실내에서 앉을 식당이 많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았고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다르다면 메뉴판

다르다면은 흑마늘면으로된 메뉴가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흑마늘면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생면을 뽑기 때문에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다르다캔

다르다면 주문 카운터에는 '다르다 캔'이라는 테이크 아웃 카페 전문 코너도 같이 있어서 식사하고 나오는 길에 음료 한잔해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랑 아이스티, 에이드, 주스, 요거트 스무디 등 메뉴는 다양했고요. 아이스 모든 음료는 페트 캔에 담아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저는 '카페달빵'에서 음료 주문을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떡갈비 비빔밥'(13,000원)만 주문을 해놓았어요. 테이크 아웃은 주문 결제를 하면 음식이 준비되는 대로 따로 연락을 해준다고 해서 다르다면 가게 바로 앞에 있는 '까치 먹거리'로 메밀 배추전을 주문하러 갔습니다!

 

#까치 먹거리 외관

'까치 먹거리'단양 구경시장 가운데, 다르다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로 전, 오뎅 등 간단하게 요기할 수 있는 곳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었습니다.

 

#까치 먹거리 메뉴판

까치 먹거리 메뉴:

수수부꾸미, 마늘 메밀 전병, 메밀 배추전, 빨간 오뎅, 물오뎅 이렇게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저는 메밀 배추전(1장 3000원)을 주문했는데, 바로 즉석 해서 한 장 만들어 주시더라고요. 만드는 과정은 배추 3장을 철판에 올려서 메밀 반죽을 부어서 부추랑 당근을 올려서 만드는데요. 보기에는 간단해도 집에서는 먹기 어려운 음식이라서 이런 곳에 오면 꼭 먹어줘야 합니다!

 

#메밀 배추전 

반응형

#떡갈비 비빔밥 & 메밀 배추전 테이크아웃

다르다면까치 먹거리에도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지만, 저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테이블 x)과 같이 먹고 싶어서 둘 다 포장 주문했어요. 유명 관광지라서 포장 또한 깔끔하게 해 주시더라고요!

 

#다르다면 떡갈비 비빔밥 후기:

떡갈비 비빔밥 안에는 당근, 콩나물, 나물, 버섯, 옥수수콘, 김, 양배추, 떡갈비가 들어가 있어서 비주얼과 구성이 좋았습니다. 밥과 국 비빔양념도 같이 제공이 되어서 큰 용기에 같이 담아서 비벼 먹으니까 고기랑 야채 둘 다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 저는 평범하게 먹었는데 같이 갔던 친구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까치 먹거리 메밀 배추전 후기:

메밀 배추전을 만들 때는 몰랐는데 포장을 열어보니까 비주얼이 대박이었습니다! 재료도 몇 가지 안 들어간 정말 순한 맛의 배추전이었는데요. 같이 포장해준 간장에 콕 찍어먹으니까 너무 맛이 있더라고요. 제가 이런 음식이 취향이고 평소에 삼삼하게 먹는 점 참고해서 봐주세요! 가격도 저렴하고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간식으로 사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속초' 국내 여행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려요!

[속초카페]한옥카페 '설악산로' 시그니처 '설악산 코코' 후기(메뉴, 주차)

 

[속초카페]한옥카페 '설악산로' 시그니처 '설악산 코코' 후기(메뉴, 주차)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속초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설악산로'가 나오는데 한옥 카페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아서 늘 검색해보면서 가보고 싶다 하던 곳이에요. 제가 이번에

jungmida.tistory.com

[속초카페]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바다뷰 루프탑 테라스, 포토스팟

 

[속초카페]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바다뷰 루프탑 테라스, 포토스팟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드립 커피로 유명한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저번에 강릉에 갔을 때 보사노바 카페를 가보지 못해서 아쉬웠었는데요, 이번에 기회가

jungmida.tistory.com

[속초]칠성조선소 카페::소금버터빵, 바닐라빈 카페라떼 후기(주차, 사진맛집, 청초호뷰)

 

[속초]칠성조선소 카페::소금버터빵, 바닐라빈 카페라떼 후기(주차, 사진맛집, 청초호뷰)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제가 이번에 속초여행에서 이색카페를 다녀왔는데요. 원래는 조선소로 운영되다가 리모델링되어 현재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칠성 조선소 카페입니다. 실제 조선소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