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단양

[단양여행]카페산::패러글라이딩 인생사진,힐링뷰 맛집(feat.단양 핫플)

정미다리뷰 2022. 6. 3. 13:30
728x90
반응형

단양 마운틴뷰, 인생 사진 맛집 '카페산'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지난 주말에 단양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단양의 먹거리가 모여있는 단양 '구경시장'에서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도 먹고요, 단양의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다는 유명 명소인 '카페산'도 다녀왔습니다. 실제로 카페 바로 옆에는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장소가 있어서 카페테라스에서 직관할 수 있었는데요. 티브이에서 보던 익숙한 장면인데도 실제로 보니 감격스럽고 재미가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어떤 분이 한 번 가면 1시간은 기본이라는 말이 이해가 갔습니다. 오늘은 베이커리 카페 '카페산' 소개를 간단히 해볼게요! 

 

카페산

 

위치 :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86

전화 : 0507-1353-0868

영업 : 09:30 - 18:30(일요일: 09:30 - 19:30)

주차, 단체석,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 지원금, 지역화폐

 

#카페산 

단양의 이색 체험, 데이트 장소, 힐링 장소, 인생 맛집, 핫플레이스 모두 모두 오세요. 카페산이 바로 그 장소입니다. 베이커리 카페인 카페산은 해발 600m에 위치하고 있어서 차를 타고 산길을 15분 정도 올라간 것 같아요. 산 정상 가까이 올라갔다 싶었을때 카페산이 나오더라고요. 올라가는 내내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주차장 사진은 없지만 주차공간은 넓었고 카페이용객은 무료니까요,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힐링 뷰 맛집

카페산 카페 바로 앞 광장에서 내려다보이는 마운틴 뷰입니다. 절경이라서 정말 놀랐고요. 바로 앞에 가로막는 안전 설치물 같은 것도 없어서 의자를 가져다가 바로 앞에서 앉아서 경치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었어요. 저는 고소 공포증 때문에 근처에 가기도 어려웠는데요, 같이 갔던 친구들은 바람이 세게 부는데도 바로 앞에 앉아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절경이네요

유민상 님이 배틀 트립에서 한 유명한 대사 '절경이네요, 장관이고요. 신이 주신 선물이네요.'가 바로 떠오르는 뷰 맛집입니다. 제가 간 날이 그런지 모르겠지만, 바람이 유난히 많이 부는 곳이어서 패러글라이딩이 날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페산 광장

카페산 일몰 시간 : 19:00 - 19:30

카페산 혼잡 시간 : 14:00 - 16:00

 

카페산 바로 앞에는 넓은 광장이 있어요. 그곳에서 패러글라이딩 천을 접기도 하고요. 바깥쪽으로는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천막이 있어서 커피 마시면서 편하게 마운틴 뷰 감상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현재 카페산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매장이 가장 혼잡한 시간14:00 - 16:00으로 되어 있었네요. 제가 방문했던 시간이 가장 혼잡한 시간이었는데요, 음료 주문이 많아서 카페 내 외 마이크 방송이 계속 있어서 조용히 산멍할 수 없는 점이 가장 아쉬웠어요. 저는 다음에 가게 되면 오전 시간에 방문해보려고요!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카페 바로 옆에는 패러 일번지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접수 장소가 있고요.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면 패러글라이딩하는 곳이 나와요. 패러글라이딩은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고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카페산 층별 구조도

"별, 노을, 강, 그리고 산을 같은 방향으로 바라보는 곳"

 

층별 구조도:

1층 카페 & 베이커리

1.5층 카페 좌석

2층 카페 좌석, 가든

3층 가든

 

카페산 카페 내부 구조가 길고 복층 같은 1.5층, 가든 등 독특한 공간이었어요. 1층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카페산 카페

커피와 음료 주문은 바로 뒤쪽에 있는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혼잡한 시간에는 주문 대기가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저는 주문 대기가 길어서 거의 바로 받을 수 있는 콜드 브루와 병 음료를 주문했어요.

 

#카페 산 빵 굽는 공간

카페산 카페 가장 안쪽에는 빵 굽는 공간이 있는데 오픈 주방이라 훤하게 보여서 시원하고, 청결해 보였어요. 왼쪽으로는 갓 나온 빵을 식히고 있었습니다.

 

#카페산 베이커리

밤 데니쉬, 고구마크림 치즈모찌, 우유 크림 팥, 카라멜파운드, 라우겐크로아상

아몬드 크로아상, 소세지 페이스트리, 고구마 데니쉬, 팡드카카오, 단양마늘바게트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으면 아무것도 안 보이는 것 아시나요. 이날은 정말 너무 혼잡해서 빵순이가 빵이 안 보였네요. 빵집 가서 빵 안 산적 처음.. 저는 주문 대기가 거의 없는 콜드 브루를 주문하고 패러글라이딩 멍만 하고 돌아온 것 같은데요. 다음에 가게 되면 라우겐 크로아상 꼭 먹어보겠습니다!!! 

 

#카페 좌석(2층)

카페산 2층 카페 좌석입니다. 카페 공간의 4면이 다 통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탁 트여 있어서 정말 청량한 공간이었어요. 좌석도 특색 있고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COURSE

 

Basic :부드럽게 약 5-분 가량 할공 

Healing : 부드럽게 약 8-9분가량 할공 + 영상

Dynamic : 스릴 넘치게 약 5-6분가량 할공 + 영상

Special : 약 10-12분가량 할공 +힐링 + 다이내믹 + 자가 조종 +영상

VIP: 약 13-20분가량 할공 +힐링 +다이내믹 +자가 조종 +영상 

 

카페산 2층 안쪽 공간에는 카페산 패러글라이딩 설명 접수처인 것 같은 공간도 있었고요. 코스별로 가격대가 나와있는 팜플랫이 있어서 사진 찰칵해봤습니다. 가격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카페산 정원(2층)

카페산 2층 정원 테라스입니다. 테라스 바로 오른쪽으로는 패러글라이딩 준비하고 날아가는 장면을 직관할 수 있어서 정원에서 한참 시간 보내다가 내려온 것 같아요. 다음에 단양에 가게 된다면 '카페산'을 가장 먼저 방문하고 싶을 만큼 좋았어요. 힐링하고 싶은 분들은 단양 여행 추천합니다!

 

[단양여행]구경시장 원탑 맛집::흑마늘누룽지닭강정, 카페단빵 할인 정보(feat.주차, 메뉴)

 

[단양여행]구경시장 원탑 맛집::흑마늘누룽지닭강정, 카페단빵 할인 정보(feat.주차, 메뉴)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에 패러글라이딩의 도시이자 마늘의 도시인 단양에 다녀왔는데요. 이날 날씨도 좋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단양 시내 곳곳에 패러글라이딩이 날아다니

jungmida.tistory.com

[단양 구경시장]다르다면, 까치먹거리 후기(ft.떡갈비 비빔밥, 메밀배추전)

 

[단양 구경시장]다르다면, 까치먹거리 후기(ft.떡갈비 비빔밥, 메밀배추전)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단양 구경시장에서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대기 시간 동안 같이 먹을 몇 가지 음식을 주문해봤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곳은 구경시장 내에 있는 '다르다면'과 '까치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