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단양

[단양여행]구경시장 원탑 맛집::흑마늘누룽지닭강정, 카페단빵 할인 정보(feat.주차, 메뉴)

정미다리뷰 2022. 5. 28. 11: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에 패러글라이딩의 도시이자 마늘의 도시인 단양에 다녀왔는데요. 이날 날씨도 좋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단양 시내 곳곳에 패러글라이딩이 날아다니더라고요! 단양은 남한강을 배경으로 자연에 둘러싸인 너무 아름다운 곳이었는데요. 가족여행이나 데이트로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배가 고파서 단양에 가자마자 단양의 명물이라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을 먹으러 단양 구경시장을 제일 먼저 방문했는데요. 오늘은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리뷰와 함께 '카페 단빵' 음료 할인받는 방법도 소개해드릴게요!

 

 

하상 공영주차장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38 단양 수변 특설무대

 

단양 구경시장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 5길 31 도전리 시장

전화 : 043-422-1706

 

 

#단양 하상 공영주차장

단양 구경시장 주위에는 하상 공영 무료주차장 및 단양 구경시장 공영 무료 주차장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무료 주차장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는 주말에 가서 지상에는 주차할 곳이 없어서 하상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하상 무료 주차장은 남한강을 따라서 기다란 모양의 주차장이었는데 공간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남한강 산책로

주차를 하고 지상으로 올라가 단양시장으로 가는 길이에요. 사진 스폿으로 좋은 형형 색깔의 조형물도 보였고요, 무엇보다도 산으로 둘러싸인 남한강의 모습이  너무 멋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패러글라이딩 도시답게 하늘 곳곳에 패러글라이딩이 날아다니고 하상주차장 바로 옆 강변에 착륙하는 모습도 많이 보여서 신기했어요!

 

#단양 구경 시장 입구

단양 구경 시장 입구의 모습이에요. 주말이라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구경시장은 생각보다 깨끗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었고요, 그렇게 넓은 시장이 아니라서 웬만한 맛집은 한 바퀴 돌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편하게 방문하셔도 될 것 같아요. 지금부터 제가 방문했던 가게들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가게 입구

제일 먼저 들린 곳인 '단양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가게 외관의 모습이에요! 단양시장에는 '단양 흑마늘 닭강정',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등 닭강정 집이 많아서 여기인지 긴가민가 헷갈렸는데요. 저는 다른 닭강정 집도 맛있어 보였지만 누룽지가 들어갔다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이 꼭 먹어보고 싶어서 이곳을 찾게 되었어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가게는 마늘빵으로 유명한 '단빵제빵소'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놀라운 토요일 & 배틀 트립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은 배틀 트립과 놀라운 토요일에도 방영된 가게이고 검색해보니 생방송 오늘 저녁, 6시 내 고향에도 출현한 맛집 중에 맛집이었네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구매 꿀팁

주문 시스템은 메뉴를 고르고 결제한 후 대기표를 받아서 기다리는 것입니다! 구매 영수증 지참 시 '카페 단빵' 에서 10% 할인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메뉴

흑마늘 오리지날 맛

흑마늘 두배 맛

가격: 19,000원

 

메뉴는 흑마늘 오리지날맛과 흑마늘 두배 맛 이렇게 두 가지가 있었어요. 사장님이 기본 맛은 흔히 먹는 달달한 닭강정 맛으로 흑마늘 맛은 거의 안 나고, 두배 맛은 흑마늘 맛이 뚜렷하게 나는 맛이라는 설명을 해주셔서 고르기가 수월했어요. 사실 저는 결정장애라 결정 못하고 있었는데 친구가 시그니처 메뉴인 흑마늘 두배 맛을 시켜야 한다고 해서 두배 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주문 결제가 완료가 되면, 대기시간을 말씀해주시는데요, 저는 12시에 결제했는데 대기시간이 50분이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카페단빵 가게 외관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대기시간이 50분이라서 시장 한 바퀴 돌면서 닭강정과 같이 먹을 몇 가지 음식도 구매하고도 시간이 남아서 카페단빵에 커피 사러 왔어요. '카페 단빵'의 위치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집에서 쭉 직진하면 나오고요, 단양 구경시장이 크지 않아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카페 단빵 내부 전경

카페 단빵의 내부 전경입니다. 제가 다른 카페를 발견 못한걸 수도 있는데요, 구경 시장 내에서 갈만한 카페가 이곳이 유일한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저처럼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영수증 지참자들이 많이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고요, 콜드 브루를 주문했음에도 15분 넘게 대기를 한 것 같아요. 

 

#카페 단빵 메뉴판 & 10% 할인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영수증 지참 10% 할인

 

결제할 때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음료, 커피를 10% 할인해줍니다. 결제할 때 영수증 지참 참고해주세요!

 

메뉴는 크게 COFFEE, SIGNATURE COFFEE, COLD BREW, BEVERAGE, FRUIT JUICE, ADE, TEA, SMOOTHIE, FRUIT SMOOTHIE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사진상 광고 포스트에서 보이듯이 이곳 단빵 카페는 음료 사이즈가 하나같이 기다란 것이 특징이에요. 저는 무슨 음료를 시켜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직원분께 '어떤 음료가 잘 나가요?'여쭤보니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4,500원)가 잘 나간다고 해서 그걸로 픽했습니다!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테이크아웃

1시간 기다림 끝에 받은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모습입니다. 배고파서 그런지 대기 시간이 길게 느껴지더라고요. 시간이 다 돼서 픽업하러 갔을 때 이제 막 사러 온 손님들에게는 1시간 20분 대기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나마 50분 대기인 것을 감사하며.. 담에 갔을 때는 주차 전에 한 명이 내려서 미리 예약 걸어놓기로 했어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가장 먼저 들려서 대기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후기 두배 맛 후기: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상자를 열자마자 흑마늘 스멜이 진하게 느껴졌고요, 누룽지와 닭강정 조합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역시나 비주얼만큼 닭강정 달달하고 부드럽고 맛이 있었는데요, 흑마늘 맛과 향이 매력적이더라고요. 식고 난 후에도 전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집에 가져와서도 끝까지 맛이있게 먹었고요.

 

무엇보다 누룽지가 히트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누룽지 맛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요, 흑마늘 닭강정 양념과 만나면서 바삭바삭하니 먹는 재미가 있었고 닭강정과 같이 먹으니까 꿀 조합이더라고요. 역시 맛집은 맛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주문 전에 흑마늘 두배 맛은 기본 맛에 비해 색상이 어두워서 마늘맛이 셀까 봐 먹기 전에 걱정했는데요. 닭강정이 달달해서 그런지 흑마늘의 매운맛이 많이 느껴지진 않다가 뜨거운 국물과 함께 먹는 순간 마늘의 알싸한 맛이 짧게 탁 치면서 맵더라고요. 어린아이들은 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바닐라크림 콜드 브루 후기:

카페 단빵'바닐라크림 콜드 브루' 개인적인 후기는 맛이 있었어요! 스타벅스의 '돌체 라떼'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호가 없을듯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돌체 라떼보다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이후에 다른 카페 들른다고 닭강정 먹으면서 가볍게 먹으려고 한잔만 구매했는데요, 인원수대로 안 산 걸 후회했습니다. 달달한 콜드 브루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요!

 

[휴게소맛집]경기광주휴게소 원주방향 맛집, 간식거리 공주밤빵 맛있어요

 

[휴게소맛집]경기광주휴게소 원주방향 맛집, 간식거리 공주밤빵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경기광주휴게소(원주방향) 리뷰입니다. 이번에 강릉에 갈 일이 생겨서 볼 일 볼 겸 짧은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서울에서 강릉 가는 길에 들렀던 경기 광주

jungmida.tistory.com

[강릉맛집]만석닭강정::30년 전통 속초명물 닭강정 바삭바삭해요!

 

[강릉맛집]만석닭강정::30년 전통 속초명물 닭강정 바삭바삭해요!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안목 직영점에서 만석닭강정을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만석 닭강정은 강릉 카페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맛집이고요, 속초의 유명한 닭강정

jungmida.tistory.com

[속초카페]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바다뷰 루프탑 테라스, 포토스팟

 

[속초카페]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바다뷰 루프탑 테라스, 포토스팟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드립 커피로 유명한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저번에 강릉에 갔을 때 보사노바 카페를 가보지 못해서 아쉬웠었는데요, 이번에 기회가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