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강릉

[강릉맛집]만석닭강정::30년 전통 속초명물 닭강정 바삭바삭해요!

정미다리뷰 2021. 12. 4. 10: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안목 직영점에서 만석닭강정을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만석 닭강정은 강릉 카페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맛집이고요, 속초의 유명한 닭강정집이라고 하여 고민 1도 안 하고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안목해변 강릉 카페거리 맛집 만석닭강정을 소개합니다.

 

30년전통 속초의 명물

'만석 닭강정 안목 직영점'

 

위치 : 강원 강릉시 창해로 2번 길 32 2층

전화: 033-635-4089

시간: 화요일 휴무

메뉴: 후라이드(15,000원), 닭강정 보통맛 순살(18,000원), 닭강정 화끈한 맛 순살(19,000원), 닭강정 후라이드 순살(16,000원), 닭강정 보통맛 뼈(17,000원), 닭강정 화끈한맛 뼈(18,000원), 닭강정 후라이드 뼈(15,000원)

 

 

강릉카페거리에 있는 만석닭강정 2층 외관

 

만석 닭강정 솔직 리뷰

만석 닭강정 안목 직영점 후기

 

 

강릉 카페거리 안쪽에 있는 건물입니다. 간판이 눈에 띄게 크기 때문에 강릉카페거리 걷다가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만석닭강정 내부모습

 

건물 2층에 위치한 만석 닭강정 안목 직영점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인테리어 모습이에요. 제가 생각했던 치킨집과는 다르게 깨끗하고 깔끔했습니다. 맛집이라고 하여 대기를 예상하고 주말 1시쯤 방문했는데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만석 닭강정은 다들 포장해가시는 것 같았습니다.

 

 

만석닭강정 메뉴판과 내부CCTV

 

만석 닭강정을 만석 반도체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우선 매장에 들어서면 기름 냄새나 닭강정 냄새가 거의 없고 마치 카페 분위기 같았어요. CCTV 모니터 화면에서는 위생복을 입고 닭강정을 보관, 관리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닭강정을 보관 중인 포장실과 판매 공간을 투명 유리로 막아놓은 점이었어요.

 

 

만석닭강정 안목직영점 테이블과 바다뷰

 

 

메뉴는 크게 뼈와 순살, 후라이드로 나뉘고, 맛은 매운맛, 보통맛이 있었어요. 메뉴 앞에서 늘 고민이 되지만 저는 가장 기본인 닭강정 보통맛 순살(18,000원)로 주문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주문을 끝내고 바깥 바다 풍경을 보면서 앉을 좌석을 찾고 있었는데 3초 만에 닭강정 나왔다고 해서 당황했어요. 만석 닭강정은 주문 받고 바로 조리하는 게 아닌 미리 만들어놓고 판매하는 시스템인 것 같더라고요.

 

 

만석닭강정 종이포장케이스

 

 

오늘도 역시 테이크아웃입니다. 음식을 받고 가는 길이 제일 신나요!

 

 

만석닭강정 포장케이스

 

만석 닭강정 포장케이스는 이렇게 습기 배출이 잘 되게 박스 옆면에 구멍이 숭숭 뚫려있어요.

 

 

 

 

참고로 만석 닭강정은 얼리지 않은 냉장육을 사용하고 기존의 다른 곳보다는 1.5배 큰 닭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만석닭강정

 

 

포장케이스를 열자마자 맛있는 비주얼에 놀라고 생각보다 많은 양에 놀랐습니다. 인원은 2명이 먹었는데 양이 많아서 남기고 저녁 먹고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미리 포장 보관해놔서 그런지 식어서 차가웠는데 제 생각엔 바삭함의 유지 비결 같았어요. 저는 먹다 보니까 맛있어서 괜찮았습니다. 이 점은 참고해주세요!

 

 

 

정미다의 솔직한 리뷰를 말씀드리자면 맛있었습니다.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껍질이 양념이 묻으면 눅눅해질 수 있는데 만석 닭강정은 바삭바삭 쫄깃쫄깃했어요. 살코기는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고 양념은 달콤하고 맵지는 않은 옛날 통닭 양념 맛이 나서 개인적으로 너무 취향이었어요! 후기를 찾아보니 뼈 있는 닭강정도 맛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서울에 있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이용해서 구매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전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