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성남 판교맛집]효미역::소고기 미역국 찐맛집(feat.메뉴, 주차)

정미다리뷰 2022. 6. 8. 12: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이번에 성남 서울공항 바로 옆에 '효미역'이 새로 생겼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갔는데요. 제가 평소에 미역국을 좋아하는 편인데 효미역은 그중에서도 저의 최애 미역국 집이에요. 효미역은 전국에 서울 수서동, 도곡동, 반포동, 이촌동에 지점이 있고요. 이번에 새로 생긴 곳은 판교 분당 서울 세곡동 인근 성남 심곡동에 지점이 생겼더라고요. 효미역 서울공항점 매장과 메뉴도 같이 소개해드릴게요.

 

효미역 서울공항 직영점

 

위치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심곡로 8 1층(심곡동 257-4)

전화 : 031-755-6716

영업 : 10:00 - 22:00 매일

메뉴 : 소고기 미역국(13,000원)

주차 가능

 

#효미역 주차장

저는 서울 세곡동에서 성남 방향으로 갈 때 자주 지나가는 곳에 효미역이 생겨서 너무 좋더라고요. 이전에 이용하던 수서역 인근에 수서동 효미역은 주차공간이 어려워서 늘 가기 어려웠는데요. 서울 공항점 효미역은 주차장이 깨끗하고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주차하기가 편했어요. 제가 방문했던 평일 저녁시간에는 차 몇 대를 제외하고는 빈자리가 많이 있더라고요.

 

#용수양봉

효미역 서울공항점은 서울공항 정문 사거리에서 '이비가 짬뽕' 건물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어요. 효미역 건물 바로 옆에는 '용수양봉' 이라는 천연벌꿀로 만든 음료와 커피를 파는 카페이고요. 이 카페는 1층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져 있고, 2층에는 박물관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가보지 않았지만 다음에 가면 효미역에서 식사하고 이곳 루프탑에서 차 마시고 가려고요.

 

#효미역 서울공항점 외관

효미역 서울공항점이 생긴 지 1년이 안돼서 그런지 외관이 깨끗했어요. 

 

#효미역 입구

다른 지점에선 보지 못한 것 같은데 효미역 서울공항점 정문에는 생선구이와 정식 세트 등 모형이 있어서 반가웠고요. 효미역은 전복, 가자미, 소고기 미역국 전문점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제 매장 내부 소개하러 들어가 볼게요!

 

#효미역 서울공항 직영점 내부 인테리어

효미역 정문 반대편에서 전체 좌석을 사진 찰칵해봤어요. 내부 인테리어는 깨끗하고 좌석이 많았는데요. 창가 쪽에는 칸막이로 구분이 된 좌석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저는 평일 저녁시간쯤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효미역 수제 전통과자

효미역 정문 쪽에는 수제로 만든 전통과자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쌀과자, 발아 흑미 과자, 발아현미 과자, 호박 약과, 단호박 칩, 전통 수제 순대 엿, 깨 쌀과자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호박 약과가 개인적으로 궁금했는데요. 후식으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한 빵집인 '메인스트리트'에서 먹을 예정이라 패스했어요. '메인스트리트'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효미역 원산지 표시판

효미역 소고기, 돼지고기, 낙지 등 원산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효미역 메뉴판

미역국 : 가자미 미역국, 활전복 가자미 미역국, 조개 미역국, 소고기 미역국, 활전복 조개 미역국, 활전복 소고기 미역국, 활전복 산 낙지 미역국, 황태 미역국, 홍합 미역국

 

효미역 메뉴는 크게 미역국, 정식, 사이드 메뉴, 전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미역국 종류만 해도 9가지로 선호하는 재료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비빔밥도 다양하고 전도 있어서 가족과 함께 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갑자기 방문하게 돼서 매장에서 주문했는데요. 미역국 포장하실 분들은 미리 전화로 주문하고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받을 수 있어요!

 

#효미역 소고기 미역국 후기

제가 주문한 메뉴는 소고기 미역국(13,000원)입니다. 미역국 단품 포장시 따로 포장비는 나오지 않았고요. 소고기 미역국을 포장 주문하면 밥과 석박지, 소고기 미역국 이렇게 3가지를 포장해줍니다. 소고기 미역국 양은 꽤 많아서 혼자 먹으면 2번 정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소고기 미역국에 들어간 소고기는 샤부샤부용 소고기로 양도 많고 냄새가 안 났고요. 미역은 부드럽고 국물은 깔끔하고 맛이 있어서 석박지랑 같이 먹으니까 꿀조합이더라고요. 저는 앞으로 효미역 이용할때 주차가 편해서 서울 공항점을 이용할 것 같고요. 다음에는 이비가 짬뽕용수 양봉 카페에서 벌꿀로 만든 커피도 먹어봐야겠습니다! 

 

성남 서울공항점 효미역과 인근에 있는 맛집과 베이커리 카페도 참고해주세요!

[세곡동]메인스트리트::브런치 베이커리 카페(ft.메뉴판, 주차, 쫀독한 치아바타)

 

[세곡동]메인스트리트::브런치 베이커리 카페(ft.메뉴판, 주차, 쫀독한 치아바타)

쫀독, 부드러움 식감의 치아바타가 있는 메인스트리트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평택에서 유명한 이색 카페인 '메인 스트리트'가 서울 세곡동 인근에도 오픈했다고 해서 주말

jungmida.tistory.com

[성남카페]김영모 파네트리: 소금빵, 상큼하게딸기 후기(서울 3대 빵집, 주차가능)

 

[성남카페]김영모 파네트리: 소금빵, 상큼하게딸기 후기(서울 3대 빵집, 주차가능)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친구가 서울 근처에 유명한 빵집이 있는데 본인의 인생 빵집이라면서 적극 추천했던 곳인 '김영모 파네트리'에 빵지 순례 다녀왔는데요. 김영모 빵집은 서울 3대 빵

jungmida.tistory.com

[세곡동]리브팜::갓 수확한 채소로 만든 '리코타 치즈 샐러드' 리뷰

 

[세곡동]리브팜::갓 수확한 채소로 만든 '리코타 치즈 샐러드' 리뷰

깨끗하고 신선한, 리브팜 리코타 치즈 샐러드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강남구 세곡동에서 괜찮은 샐러드 가게를 발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하게 되었는데요. 리브팜은 스마트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