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롯데백화점 잠실점]공주떡집::빵순이도 입문한 '흑임자 인절미'맛은 어떨까요?

정미다리뷰 2022. 7. 30. 11: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친구랑 만나서 이성당 야채빵 사러 가자고 얘기하는데 친구가 갑자기 공주떡집을 보자마자 압구정 공주떡집 유명한 맛집이라며 흑임자 인절미 떡을 사자는 거예요.

 

제가 빵순이라 떡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압구정의 유명한 떡집이라니 호기심이 생겨서 시그니쳐 메뉴인 흑임자 인절미 떡을 구매해왔어요. 집에 와서 검색해보니 압구정 공주떡과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공주떡집은 다른 곳 같더라고요! 여하튼 제 입맛에는 너무나 맛있었던 공주떡집 흑임자 인절미 떡을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공주떡집 롯데백화점 잠실점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잠실동 40-1)

전화 : 1544-6481

영업 : 10:30-20:00(10:30-20:30 토, 일)

메뉴 : 흑임자 인절미 떡(6,000원)

 

#공주떡집 외관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 공주떡집의 외관입니다. 매장 크기가 큰 편은 아니었는데요. 공주떡집 답례품, 선물용, 단품 등 다양한 종류의 떡들이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제가 갔던 주말 오전에도 떡을 구매하려고 방문하시는 손님들이 꽤 있더라고요. 

 

#롯데백화점 지하 1층 푸드 애비뉴

공주떡집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지하 1층의 푸드 애비뉴에 있어요. 삼진어묵 바로 옆, 에스컬레이터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롯데백화점 지하 입구 이성당에서 들어오신다면 아우어 베이커리 안쪽으로 좀 더 들어오시면 돼요!

 

#Since 1965 공주떡집

50년이 넘은 대전 공주 떡집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는데요. 저는 뭐 먹을까 하고 천천히 구경하려고 하는데 친구는 이미 정해놓은 메뉴인 흑임자 인절미 떡을 바로 결제하더라고요! 고민 없는 빠른 메뉴 선택에 감탄해서 저도 흑임자 인절미 구매했어요!

 

#다양한 떡들

추석 송편, 쑥 포장 인절미, 콩 찰떡, 팥 콩시루 떡(찹쌀), 쑥 왕송편, 깨끼(모둠 찰떡), 깨콩찰편, 쑥개떡, 팥완두배기찰떡, 약식(약밥), 꿀 편(송편)

흑임자 인절미, 호박 인절미, 콩 인절미, 3색 영양떡, 팥 콩시루 떡(찹쌀), 쑥 왕송편, 추석 송편, 쑥 포장 인절미, 콩찰편

 

시그니처 메뉴인 공주떡집 흑임자 인절미호박 인절미, 콩 인절미는 6천 원으로 판매 중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공주떡집 가격은 조금 있어 보였지만 흑임자 인절미 1kg은 요즘 파운드 가격 생각하면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크기도 커서 대전 맛집이라며 선물용으로 사다 주면 좋을 것 같아요! 호박 인절미는 후기가 좋아서 다음번에 사 먹어보려고요!

쑥 왕송편, 쑥개떡, 꿀떡(송편), 하트 설기, 꿀설기(호박), 꿀설기(흰), 팥 콩시루 떡(찹쌀)

 

설기떡은 기본 흰색 설기떡과 호박 꿀설기를 판매 중이었고요. 설기떡은 2천 원대로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흑임자 떡에 입문하기 전에는 유일하게 먹을 수 있는 떡이 바람떡이었는데요. 제가 간 주말에는 바람떡은 보이지 않았어요. 사진상 없는 떡들은 전화로 미리 문의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색 영양떡 2kg, 흑임자 인절미 1kg, 호박 인절미 1kg

 

파운드케이크같이 생긴 흑임자 인절미호박 인절미, 영양떡도 1kg 큰 크기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보자마자 이번 가족모임에 빵 말고 흑임자 인절미를 사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공주떡집에는 선물용이나 기념 케이크로 좋은 영양 케이크도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보기에도 예쁘고 영양떡이라 알차 보였고 하나씩 먹어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사진에는 조금 잘렸지만 공주떡집 원산지 표시사항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공주떡집 흑임자 인절미 후기

흑임자 인절미 떡에는 흑임자 고물이 가득 올라가 있어서 어떻게 먹어야 할지 난감했어요. 가위로 자르려고 포크로 들어 올려보니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잘라져 있더라고요. 제가 빵순이라서 처음에는 흑임자의 향과 맛이 강하게 느껴졌는데요. 한입 두입 먹을수록 흑임자 고물에 콕콕 찍어먹으니 세상 고소하니 맛이 있더라고요.

 

반응형

무엇보다도 많이 달지 않아서 은은하니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또 제가 쫙쫙 달라붙는 떡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 떡은 적당히 쫄깃하고 부드러워서 씹기 편했고 소화도 잘 되었습니다.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아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에 먹었는데 적당히 굳어서 끝까지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순한 맛의 고소한 고물이 너무 매력적이었던 공주떡집 흑임자 인절미 맛보고 나서 떡에 입문하게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 백화점 가면 마감세일 때 저렴하게 득템해와서 가족들과 나눠먹어야겠습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 푸드 애비뉴의 또 다른 맛집 이성당과 아우어베이커리도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송파구 맛집]이성당 아삭아삭한 야채빵 추천 후기(흑임자구운모찌)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유명한 빵집인 이성당 빵집 순례를 다녀온 후기입니다. 이성당은 군산에서 대기를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핫플이라고 하는데요, 저

jungmida.tistory.com

 

 

[송파구맛집]아우어 베이커리::빨미까레, 얼그레이까눌레 후기(잠실역 롯데백화점, 마켓컬리추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잠실 롯데백화점 이성당에 갔다가 우연히 아우어 베이커리를 발견했어요. 아우어 베이커리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이성당 바로 옆에 있습니다. 빵순이는 전부터 가로

jungmida.tistory.com

 

 

[콩카페]코코넛 스무디 커피:: 달달한 스무디 커피 당길때(ft.메뉴판, 카페인 함량)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콩카페 잠실 백화점 잠실점입니다. 코시국 이전에 다녀왔던 고온다습한 하노이 베트남 여행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커피가 '콩카페'의 코코넛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