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꿀팁: 모바일팩스]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ft.나만의 팩스번호 만들기)

정미다리뷰 2022. 3. 23. 14: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요즘에 팩스기기 사용은 메신저나 메일이 있어서 잘 쓰이진 않지만 가끔 기관에서 신분증, 서류 등을 팩스로 요구하는 곳이 있어요. 저는 주로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할 때 서류를 팩스로 보내곤 하는데요. 모바일 팩스를 사용한 지 몇 년 되었지만 아직 이 어플을 몰라서 팩스기기를 찾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구하기도 보기도 힘든 팩스기기를 찾으러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초간단하게 팩스를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어플인 모바일 팩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모바일 팩스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를 검색해서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사실 모바일로 팩스 보내기는 이 어플: 모바일 팩스를 설치하는 것만으로 거의 다 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2. 약관 동의

모바일 팩스는 SK브로드밴드 주식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용약관에 동의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만 14세 이상만 이용 가능의 항목은 필수 동의 항목이므로 모두 동의에 체크해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신규가입 체크한 후 다음 클릭한다.

기존에 사용 중인 팩스번호가 있다면 그 팩스번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위의 공란에 입력해주세요. 저는 기존의 팩스번호가 있지만 기억하기 어려운 번호라서 새롭게 발급받고자 어플을 삭제 후 신규 가입을 진행했어요. 새로운 팩스번호를 생성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신규가입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팩스 번호 변경은?

어플을 삭제한 후 재설치 시 위와 같이 신규가입으로 체크하면 새로운 번호를 선택 가능합니다.

 

4. 나만의 팩스번호 선택하기

0504-000-0000

팩스번호는 임의로 입력할 수 없고, 0504로 시작해서 끝의 4자리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 뒷자리, 가운데 세 자리는 어플이 추천해주는 형식이에요. 5가지 추천 번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숫자를 고르면 돼요. 저는 가장 기억하기 쉬운 번호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했어요.

 

5. 휴대전화에 번호 저장하기

나만의 팩스번호를 선택 후 가입이 최종적으로 완료가 되면 모바일 팩스번호를 연락처에 등록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가 나와요. 팩스번호는 잘 사용하지 않는 데다가 간혹 팩스로 문서를 받아야 하는 일이 생길 때면 메모장에서 번호를 찾거나 어플을 접속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저는 연락처에 저장을 했어요.

 

#모바일 팩스 메인화면

가입이 완료가 되면 보이는 모바일 팩스 메인화면이에요. 메뉴 구성은 팩스 발송, 발송내역, 수신내역, 보관함으로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팩스를 보낼 때는 받는 사람의 번호를 입력하고 가운데 사진/문서 첨부를 눌러서 갤러리, 카메라, 문서를 선택해서 간단하게 첨부할 수 있고, 첨부된 문서와 사진은 비교적 간단한 편집도 모바일 팩스 어플 안에서 가능해요. 모바일 팩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가 선택을 클릭하면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독일, 영국, 싱가포르, 홍콩, 하와이, 프랑스 이렇게 다른 지역 선택도 가능하네요.

 

#팩스 발송 요금은?

MMS를 이용하여 FAX를 전송하기 때문에 이동통신사 가입 요금제에 따라 MMS 발송 요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보통 최적화된 팩스 서비스를 위해 1장 발송 시 1건의 MMS를 발송한다고 하니 자세한 요금은 모바일 팩스에 문의해주세요.

 

팩스는 이제 잘 사용하지 않는 기기이지만 간혹 필요할 때면 기계가 없어서 당황스러웠는데 모바일 팩스를 알고 나서부터는 세상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팩스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저는 다음 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꿀팁]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정부24, 벌점 감경 혜택)

 

[꿀팁]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정부24, 벌점 감경 혜택)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오늘은 2013년부터 경찰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이를 지키면 10

jungmida.tistory.com

정부 24에서 '운전경력증명서'발급하는 간단한 방법(디지털 원패스, 카카오톡 전자지갑)

 

정부 24에서 '운전경력증명서'발급하는 간단한 방법(디지털 원패스, 카카오톡 전자지갑)

안녕하세요, 정미다입니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거나 자동차 렌트 또는 취업 등의 제출 용도로 운전경력 증명서 필요로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할 정부 24에서 간단하게 운전경

jungmida.tistory.com

728x90
반응형